장기용
Chang Gi-young / 張基容 / 1956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연극 '군도' 1973
활동년대
1980, 1990, 2000
DB 수정요청

필모그래피 (5)

더보기
배우 :
모던 보이 (정지우, 2008) 빅터레코드 밴드
소낙비 (김규찬, 1998) 불도없던백수
축제 (임권택, 1996)
이제 그 여자는 여기 살지 않는다 (차현재, 1990) 형사
장대를 잡은 여자 (노세한, 1984)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내성적인 성격을 고치고자 고등학교 때 연극부 활동을 했었고, 그 이후 연극 경연대회에서 상을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연기를 배우고 싶었다. 동국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하여 연기수업을 받았고 연극배우로 활동하다가 1976년 KBS 탤런트 시험에 합격하여 방송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추천으로 영화에 출연하게 되면서 영화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주요 영화작품
장대를 잡은 여자(1984,노세한감독)
축제(1996,임권태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연극)
햄릿
리어왕
맥버드
MR 헤럴드
악극 아리랑
애착작품 및 사유
아무래도 연극배우 출신이다 보니 영화에 많은 작품을 하지 않아서 굳이 영화에 대표작으로 꼽을만한 작품을 말하긴 어렵다. 연극을 얘기하자면 셰익스피어의 작품이나, MR헤럴드 같은 작품이 기억에 남는다. 아무래도 연극배우 출신이다 보니 연극대사를 전달하는 음성이나 발성이 가장 나에게 맞고,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이 좋다.
하고싶은 말
연기자로서의 노력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 일부 후배나 신인 연기자들의 모습을 보면 너무 연기공부를 안하고 자기 개발을 안 하는 것 같다. 많은 연기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매스컴에 열연하는 일부 연기자들이 생명력이 짧아지고 오래 연기를 못하게 되는 점이 아쉽다. 부단한 노력과 경험이 많아져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후배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것이 저의 바램이다.
영화속 명소
작품속에 담았던 곳은 아니지만, 사람들에게 추천을 하고픈 장소는 제주도의 섭지코지를 추천하고 싶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어떠한 역할에도 자신이 있다. 수많은 연극 무대에서 연기를 했었기 때문에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잘할 수 있는 자신이 있으며, 앞으로 기회가 주어진다면 사극 연기를 하고 싶다.
자기소개 및 취미
스쿠버 다이빙과 공수부대 출신이라 낙하산을 타는 것이 취미이자 특기이며, 주어지는 어떠한 역할을 최선을 다해 연기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 수많은 연극무대에서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어떠한 캐릭터라도 소화해낼 자신감이 있다.
수상내역(영화)
비평가 그룹상(1983)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