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수
Han In-soo / 漢仁守
출생·사망
1947 ~
대표분야
배우
데뷔작품
들장미 1976
활동년대
1970, 1980, 1990, 2000, 2010

필모그래피 (21)

더보기
배우 :
꽃손 (권순중, 2018) 병구  
뿌리깊은 나무 (장태유,신경수 , 2011)   
HAAN 한길수 (이인수, 2005) 박목사  
서동요 (이병훈, 2005) 해도주  
미소 (박경희, 2003) 미용사  
외길가게 하소서 (오영석, 1991)   
천국의 비밀 (홍의봉, 1989)   
필사의 도망자 (한상훈, 1988) 조사장  
벽속의 부인 (박종호, 1988)   
위기의 여자 (정지영, 1987)   

기타정보

영화계 입문배경
공채시험을 통해 입사하게 되었다. 다양한 삶을 살수 있는 연기자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주요 영화작품
고가(1977,조문진감독)
이름없는 여자(1983,이형표감독)
깊은 숲속 옹달샘(1984,박용준감독)
천국의 비밀(1989,홍의봉감독)
외길가게 하소서(1991,오영석감독)
주요기타작품
■ 주요작품(TV)
들장미
막내 며느리

남태평양 3000
풍란
조선왕조- 뿌기깊은 나무
세종대왕
진실
재회
도전
애착작품 및 사유
조선왕조 뿌리깊은 나무 '세종대왕'편 새종대왕 이름만 들어도 위대함이 느껴지는 분이시다. 틀에 박힌 표현보단 나 나름대로 그분을 표현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우선 내 마음속에 그 분에 대한 장엄한 이미지를 품었고 색다른 기분 위대함을 끝없이 상상했었다. 이런 훈련을 오래하다 보니깐 영감을 불러 일으킬만한 계시적인 생각들이 떠올랐고 나는 그런 감정을 최대한 살려 연기하였다. 연기를 마치고 성군의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그건 다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하고싶은 말
연기를 하다보면 몇시간 내내 시청자 또는 관객을 잡아 놓기란 어려운 일이다. 순간순간 배우의 몰입상태와의 싸움이라고 생각한다. 배우는 그럼으로 어느 순간이든 무대위에선 진실하게 느껴서 연기해야 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런 진실을 느끼는 관객.시청자를 보았을 때 배우로서 희열감을 느낀다. 배우도 냉철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안될때는 열심히 트레이닝하고 좋은 선생님들을 찾아가서 여쭤보고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화속 명소
용인 민속촌, 조선왕조 뿌라깊은 나무 '세종대왕' 촬영지 서민충에서 왕까지 살었던 곳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이곳은 가끔 엿치기, 화살 쏘기 , 팽이 돌리기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진행되고, 현대인들이 직접 경험해보지 못했던 지난 과거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곳이다.
추구하는 스타일/배역
누구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예술가라는 직업을 가진 이들에게는 부지런히 자신의 모습을 축적시키는 작업을 게을리해서는 안될것이다. 다 헐어 있는 대본이나 불현듯이 떠오로는 단상에 대한 메모들을 잃지 말고 기억해 두는 것이 오랜 재산인것 같다. 이런 주위관찰에서 얻어지는 기억들은 자신에게도 무척이나 소중한 삶이겠지만 마찬가지로 다른이들에게도 보는 이들에게도 귀중한 것이 될수 있을지도 모르기때문이다. 배우라면 시청자들에게 혹은 관객에게 이런 구구절절한 과거나 미래를 대신해서 보여줘서 유쾌하게도 가슴저리게도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기소개 및 취미
배우에게 연기가 인생의 목표라면 일단 작품에 임하게 되면 연기 이외는 다른일에는 별로 신경쓰지 못하는 것 같다. 나도 예외는 아니다. 평상시에는 다양한 운동을 통해 신체만드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배우에겐 체력 또한 연기 만큼 중요한 일이기 때문이다. 남는 시간은 연기 공부를 하고 있다. 배우마다 연기에 임하는 방식.태도가 각각 다를 것이다. 어떤 배우는 연기가 안되면 고민하지 않고 작품을 잠시 떠나는 배우도 있지만 나는 연기에 더 매달리는 편이다. 맘에 드는 연기가 나올때까지 인물을 이력서를 만들어 보는 것이다. 어디서 태어났고 어떤 말투를 쓰고 성격은 어떤가 등등 구체적으로 인물을 만들어 가다보면 인물의 윤곽이 조금씩 드러나는 것 같고 성격파악에 큰 도움이 되는것 같다.
수상내역(기타)
■ 수상내역(연극)
새야새야 파랑새야-한국일보 신인연기상

■ 수상내역(TV)
들장미-MBC 신인연기상(1976)/뿌리깊은 나무-MBC 우수연기상(1983)/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