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인과 연
Along with the gods: The last 49 days (Singwahamkke-ingwayeon)
2017년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41분 2018-08-01 (개봉)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덱스터필름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 주지훈 , 김향기 , 마동석 , 김동욱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천 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하정우)은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되어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이정재)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마동석)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천 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하는데…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천 년의 비밀이 밝혀진다! (출처 : 보도자료)

크레디트 (81)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18-MF01211 12세관람가 (2018-07-09)  
노트
■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 파노라마/ 제 51회 시체스영화제 오피셜 판타스틱 포라 데 콤페티시오 초청
■ 제 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상영(2018.11.7~11, 시네마테크KOFA)

관련글

더보기
  • 판타지 전문가가 본 한국 판타지 영화 : 한국식 판타지와 오컬트의 유행 최근 들어 한국영화에서 전에 보이지 않던 독특한 소재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사극과 좀비가 결합된다든지 저승의 모습을 다룬다든지 혹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등장한다든지 하는 것 말이다. 물론 이런 시도는 이전에도 간간이 있었다. 장재현 감독의 <검은 사 ... by.고성배(매거진 「The Kooh」 편집장) 2019-01-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