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죄와 벌
Along with the Gods: The Two Worlds ( Singwahamkke )
2017년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40분 2017-12-20 (개봉)
제작사
리얼라이즈픽쳐스(주),(주)덱스터스튜디오
배급사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김용화
출연
하정우 , 차태현 , 주지훈 , 김향기 , 김동욱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김자홍 씨께선, 오늘 예정 대로 무사히 사망하셨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저승으로 가는 입구, 초군문에서 그를 기다리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차사들의 리더이자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번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이기도 하다. 염라대왕에게 천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시켜 주겠다는 약속을 받은 삼차사들, 그들은 자신들이 변호하고 호위해야 하는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과 맞닥뜨리는데…

누구나 가지만 아무도 본 적 없는 곳,
2017년 새로운 세계의 문이 열린다!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KOBIS)

인간의 죽음 이후 저승 세계에서 49일 동안 펼쳐지는 7번의 재판 과정 동안, 인간사에 개입하면 안 되는 저승차사들이 어쩔 수 없이 인간의 일에 동참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는 영화 (출처 : 네이버 영화)

크레디트 (1489)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2017-MF02022 12세관람가 (2017-11-22)  
다른제목
신과 함께(다른 제목)
로케이션
(주)대일버스, KNN, 고려대중사우나, 국제단조, 남부여객, 남양주 달빛카페, 남양주 한양병원, 남해 해양경비 안전본부, 롯데월드타워, 명지국제타워 금양도시개발(주), 몬쿠 일산풍동점, 백만프라자 (주)유성종합건설, 부산 강서경찰서, 부산 기장소방서, 부산 영도구청, 북아현1-1재개발촉진구역조합, 상도동 밤골마을, 선진약국, 설매재 자연휴양림, 속초 청대초등학교, 송파농협 삼전동지점, 양평 동동카누, 영도경찰서, 영도군 해병전우회, 용인 도시공사 평온의숲 사업소, 용인 평온의숲 장례식장, 원광대학교, 인왕시장, 자하주책 주민회, 클럽엠투, 투다리 풍동점, 파주병영체험장, 포방터시장, 하남시청, 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노트
■ 네이버 웹툰 원작
■ 제 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별전- 베스트 오브 아시아/ 제 12회 아시안 필름 어워드/ 제 51회 시체스영화제 오피셜 판타스틱 포라 데 콤페티시오/ 제 16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 제 36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제 13회 파리한국영화제 초청
■ 제8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상영(2018.11.7~11, 시네마테크KOFA)

관련글

더보기
  • 판타지 전문가가 본 한국 판타지 영화 : 한국식 판타지와 오컬트의 유행 최근 들어 한국영화에서 전에 보이지 않던 독특한 소재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사극과 좀비가 결합된다든지 저승의 모습을 다룬다든지 혹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등장한다든지 하는 것 말이다. 물론 이런 시도는 이전에도 간간이 있었다. 장재현 감독의 <검은 사 ... by.고성배(매거진 「The Kooh」 편집장) 2019-01-1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