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춘천
Autumn, Autumn (Chun-cheon, Chun-cheon)
2016년 15세관람가 대한민국 77분 2018-09-26 (개봉)
제작사
봄내필름
배급사
무브먼트,M-Line Distribution(해외배급)
감독
장우진
출연
우지현 , 양흥주 , 이세랑 , 김민중 , 모성민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지현은 서울에서 면접을 보고 고향인 춘천으로 돌아가는 열차에 탄다. 그는 춘천으로 향하는 마지막 열차에서 어느 중년 커플과 나란히 앉게 되는데, 영화는 이후 지현과 중년 커플이 각각 주인공인 두 개의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어서 서울에서 취업을 하길 꿈꾸던 지현은 또다시 면접에서 떨어졌다는 소식에 좌절한다. 술에 취해 몸도 가누기 힘든 그는 곁에 있던 친구 덕에 위험을 가까스로 피하게 되고, 목적 없이 ’청평사’로 향한다. 마지막 배를 놓친 그는 이곳에서 하루를 묵게 되고, 우연히 만났던 동창에게 전화해 위로를 구한다. 두 번째는 중년 커플의 이야기로 그들 역시 ’청평사’로 향한다. 그들은 각자 첫사랑의 기억을 이야기하며 마음을 연다. 하룻밤은 꿈 같이 지나가고 그들은 다시 서울로 향하는 열차에 올라탄다.
전형적인 드라마적 구성을 탈피해 춘천이라는 공간과 주인공들이 점유한 시간을 조용히 관조하는 영화. 2014년 뉴 커런츠상을 받은 <철원기행>의 김대환 감독이 제작을 맡은 영화이기도 하다.

크레디트 (25)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2018-MF01714 15세관람가
노트
■ 시네마테크KOFA <독립영화 이른 연말 정산, 12월의 보너스> 상영작(18.11.30~12.7)

관련글

더보기
  • 주목할 만한 한국 독립 극영화 제작 그룹: 봄내필름 & 시트콤협동조합 봄내필름의 두번째 작품인 김대환 감독의 <초행> 고향에서 친구끼리 속닥속닥 영화 만드는 "봄내필름" 강원도 춘천 애막골 비디오 가게에서 처음 만난 두 중학생 소년은 영화와 미술이라는 공통분모로 친해졌다. 미술학원을 같이 다니며 대 ... by.정유미(영화저널리스트) 2019-01-09
  • 춘천, 춘천 단순과 즉흥, 장우진의 <춘천, 춘천>을 설명하기 위해 이 두 단어면 충분하다. 춘천 태생인 장우진 감독은 막연하게 자신의 고향에 관한 영화를 만들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춘천에 대한 장소감과 심상은 그곳을 바라보는 자의 시선과 경험에 따라서 달 ... by.이도훈(한국독립영화협회 비평분과) 2017-11-14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