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The Silenced (Gyeongseonghakgyo: sarajin sonyeodeul)
2014년 15세관람가 대한민국 99분 2015-06-18 (개봉)
제작사
청년필름㈜,비밀의 화원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감독
이해영
출연
엄지원 , 박보영 , 박소담 , 공예지 , 주보비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외부와 단절된 경성의 한 기숙학교.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던 주란(박보영)이 계모 손에 이끌려 전학을 온다. 낯설고 고립된 학교에서 주눅이 든 주란은 좀처럼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친구들은 이유를 말해주지 않은 채 그녀를 외면한다. 그런 주란에게 다가와 주는 이는 오직 급장 연덕(박소담)과 교장(엄지원)뿐이었다. 연덕과 금세 가까워진 주란은 그녀와 함께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우수학생만 갈 수 있는 도쿄 유학까지 꿈꾸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학생들이 하나 둘 이상 증세를 보이다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주란은 사라진 소녀들을 목격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고, 교장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우수학생 선발에만 힘쓸 뿐이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에 의문을 품은 주란, 하지만 곧 주란에게도 사라진 소녀들과 동일한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1938년 기록조차 될 수 없었던 미스터리가 드러난다! (출처 : 보도자료)

크레디트 (354)

더보기
스태프

관련글

더보기
  • [주목 이 한편의 영화] 이해영 - 감독 이번 <영화천국>이 주목하는 영화는이해영 감독의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이다. 2015년 6월 18일 개봉한 이 작품은 ‘1930년대‘소녀‘미스터리’라는 키워드만으로도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그런데 베일을 벗은 <경 ... by.김성욱(영화평론가) 2015-10-30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