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월도 가는 길
Mirage (mirwoldo ganeun gil)
2011년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84분 2012-03-08 (개봉)
제작사
KAFA Films
배급사
CJ 엔터테인먼트
감독
양정호
출연
문정웅 , 신재승 , 김창환 , 허준석 , 이덕화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술에 취해 눈을 떠보니 지하철에 쓰러져있는 동조(문정웅 분). 그는 사람들이 사라지는 섬 ‘밀월도(密越島, 몰래 넘어가는 섬)’에 대한 소설로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친구들과 한바탕 축배를 들고 고향인 인천으로 향하던 중이다. 그는 순간 자신의 가방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되고 서둘러 지하철 유실물센터를 찾아가나 엉뚱하게도 고교시절 잃어버린 빨간 배낭을 되찾게 된다. 동조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그 때의 친구들을 한 명씩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는 가장 잊고 싶었던 기억을 함께 한 친구, 소설의 모티브인 ‘밀월도’에 존재하는,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 ‘웜홀’의 존재를 알려준 친구 기정을 찾는다. 이제는 기정을 만나 지우고 싶었던 마음의 짐을 벗고 싶은 심정이다.


사람들이 사라지는 섬 ‘밀월도’를 배경으로 소설을 쓴 동조는 신춘문예 시상식 참석을 위해 고향 인천에 간다. 그런데 술에 취해 졸다가 전철에 가방을 두고 내린다. 동조는 당장 움직일 돈을 빌리러 고등학교 동창 재호를 찾아가고, 재호에게서 첫사랑 유진의 명함을 받는다. 하나둘 떠오르기 시작하는 옛 기억. 과거에 해결하지 못한 마음의 숙제를 풀기 위해 동조는 자신이 피해 왔던 어두운 기억을 대면하기로 결심한다. (시네마디지털서울영화제)

크레디트 (160)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2012-F160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2012-03-05)

관련글

더보기
  • 밀월도 가는 길 한국 영화아카데미 심화과정에서 내놓은 4번째 장편 영화들 중에 한 편인 <밀월도 가는 길>은 참 복잡한 영화다. 신춘문예에 당선된 동조는 고향 인천에 찾아온다. 그리고 웜홀의 존재를 믿던 특이한 친구 기정을 떠올린다. SF소설을 무척이나 좋아하던 기정은... by.허경(독립영화 블로거) 2012-04-02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