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 
The Yellow Sea (Hwanghae) 2010 년
극영화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대한민국 156분 2010-12-22 (개봉)
제작사
㈜팝콘필름
감독
나홍진
출연
하정우 , 김윤석 , 조성하 , 이철민 , 곽병규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53)

더보기

줄거리

황해를 건너 온 남자, 모두가 그를 쫓는다!

연변에서 택시를 모는 구남은 빚더미에 쌓여 구질구질한 일상을 살아간다. 한국으로 돈 벌러 간 아내는 6개월째 소식이 없고, 돈을 불리기 위해 마작판에 드나들지만 항상 잃을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살인청부업자 면가에게서 한국 가서 사람 한 명 죽이고 오라는 제안을 받는다. 절박한 현실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구남은 빚을 갚기 위해, 그리고 아내를 만나기 위해 황해를 건넌다.

매서운 바다를 건너 서울로 온 구남은 틈틈이 살인의 기회를 노리면서 동시에 아내의 행방을 수소문한다. 하지만, 자신의 눈 앞에서 목표물이 살해 당하는 것을 목격한 구남은 살인자 누명을 쓴 채 경찰의 추적을 피해 도망친다. 한편 청부살인을 의뢰한 태원은 모든 증거를 인멸하기 위해 구남을 처리하려 하고, 연변에 있던 면가 또한 황해를 건너와 구남을 쫓기 시작하는데…

크레디트 (70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팝콘필름
  • 배급사
    :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배급)  20세기 폭스코리아 (공동배급)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10-12-07  심의번호 2010-F511   관람등급 18세관람가(청소년관람불가)  상영시간 156분  개봉일자 2010-12-22
노트
* Fox International Productions 선투자
국내 최초로 미국의 메이저 투자 배급사인 20세기 폭스 내의 Fox International Productions(이하 FIP)로부터 총 제작비의 20%를 선투자 받았다. FIP측은 "깐느에서 <추격자>를 본 이후 나홍진 감독에 반해 대표가 직접 컨택했었다. 나홍진 감독, 하정우, 김윤석 세 사람의 조합이라면 의심할 바 없어 <황해>는 시놉시스만으로도 투자를 결정했다. 추후에는 나홍진 감독과 헐리우드에서 같이 작업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를 증명하듯 FIP는 <황해>의 후속편과 리메이크 제작에까지 참여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리스트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1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
2010년대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