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비까비의 옛날옛적에 3 
Eunbikkabiui Yennaryetjeoge 3 1991 년
TV-애니메이션 대한민국 15분
제작사
KBS, 세영동화
출연
전기병 , 김성희 , 오세홍 , 이향숙 , 김준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0)

더보기

줄거리

하늘나라에서 비를 내리는 기계를 실수로 부수어 아버지가 옥에 갇히게 되고 착한일 1000개를 해야 까비는 죄를 사면 받게 된다. 그런 까비를 견습 선녀 은비가 도와주게 되어 구름 비행기를 타고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돕는 이야기다.

온 동네의 모든 이야기를 떠들고 다니는 수다쟁이 부인 때문에 집안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다. 부인의 수다병을 걱정하던 남편은 서낭당의 고목나무에 빌다가 금돈을 얻게 된다. 그러다 수다쟁이 부인때문에 금돈을 쓰지 못하게 된 남편은 부인의 병을 고칠 묘안을 생각해 낸다. 남편은 부인을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부인에게 금돈을 보여준다. 부인은 동네 사람들에게 금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사람들은 믿지 않았다. 사람들이 믿어주지 않자 부인의 수다병은 고쳐지고 성실한 아내의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1. 수다쟁이 주먹밥나무 편)

사냥꾼에게 ?기던 산돼지는 마음씨 착한 머슴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다. 산돼지는 집으로 돌아갈 때 윗마을로 돌아가라고 한다. 산돼지의 말대로 윗마을로 가던 머슴은 미친황소를 만나게 되고 미친황소는 신기하게도 머슴 앞에서 온순하게 변해 무릎을 꿇는다. 그 이야기를 들은 최진사는 그를 신통하게 여겨 지네에게 잡혀 갈 딸을 머슴과 혼인시킨다. 혼인한 그날밤 새신부는 지네에게 잡혀가고 머슴은 멧돼지와 함께 부인을 찾으러 간다. 멧돼지가 일러준대로 지네를 물리친 머슴은 새신부를 되찾게 된다. (2. 산돼지와 머슴 편)


장르
#시대극/사극 #코메디 #아동
키워드
#전래동화 #시리즈 #선녀 #도깨비 #옛날이야기 #교훈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1)

더보기
참여사
  • 제작사
    : KBS  세영동화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상영시간 15분 
방영정보
방영매체 KBS2  방영기간  1993-04-02 ~ 1993-06-18  4회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