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1318 
If You Were Me 4 (Siseon 1318) 2007 년
극영화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22분 2009-06-11 (개봉)
제작사
국가인권위원회,㈜캔필름,(주)주피터필름,시네마 달,기린영화사
감독
방은진 , 전계수 , 이현승 , 윤성호 , 김태용
출연
남지현 , 정화영 , 라희선 , 동효희 , 박해준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6)

더보기

줄거리

국가인권위원회가 제작한 5편의 단편 영화로 꼴찌와 1등인 두명의 진주이야기, 진로에 갈등하는 남녀고등학생, 미혼모 고등학생, 고교생 시각에서 본 정치와 투표 문제, 필리핀 엄마를 둔 달리기를 하고싶은 학생 등 1318청소년의 시각에서 본 각기 다른 주제와 소재의 옴니버스 영화.

segment 1 - ‘달리는 차은(Girl On The Run)’. 새만금 바다는 메워져 육지가 되고,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차은의 육상부는 해산한다. 코치는 육상부가 있는 도시 학교로 전학 가자고 제안하지만 아버지는 차은을 보내려 하지 않는다. 필리핀 출신의 새엄마는 속상해 하는 차은의 마음을 풀어주려 서울 나들이를 계획하는데…. 꿈꾸는 소녀의 건강한 로드무비.

segment 2 - ‘릴레이(Relay)’. 등교시간 교문을 지키는 선생님 눈을 피해 강아지 캐리어를 몰래 반입하는 학생들. 쉬는 시간마다 몰래 돌보다 그것이 아기가 담긴 캐리어라는 것을 선생님에게 들키게 되고, 아기를 지키기 위한 한바탕 대소동이 벌어지는데…. 10대 미혼모에 대한 고민을 위트 있게 담은 작품.

segment 3 - ‘유 앤 미(U And Me)’. 역도 선수 소영과 호주로 유학 준비 중인 철구는 중학교 3학년 같은 반 친구. 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진로에 대해 불안해 하지만, 부모들은 아이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들을 독려할 뿐이다. 스스로에 대한 입장을 결정해야 하는 성장기 슬픔과 혼돈에 대한 이야기.

segment 4 - ‘진주는 공부중(Blue Birds On The Desk)’. 전교 1등 박진주와 전교 꼴등 마진주는 공교롭게도 같은 반이다. 남부러울 것이 없어 보이지만, 1등을 놓치는 것에 강박을 지닌 박진주는 결국 요양원에 입원하게 되는데…. 일등과 꼴찌, 누가 더 행복하고 불행한지 알 수 없지만, 상반된 두 진주의 고민을 뮤지컬 형식으로 상쾌하게 담아냈다.

segment 5 - ‘청소년 드라마의 이해와 실제(The Theory & Practice Theory Of Teenage Drama)’.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오후, 수업을 마친 아이들은 재개발 지역의 벌판을 지나가며 수다를 떤다. 자신들의 미래와 근처에서 죽었다는 여학생에 대한 두서없는 입담들이 맥락 없이 쏟아지는 가운데 비트박스를 하는 수상한 여학생이 주변을 맴돈다. 예비 88만원 세대들에 대한 날것의 몽타주.

크레디트 (58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국가인권위원회  ㈜캔필름  (주)주피터필름  시네마 달  기린영화사

풀 크레딧 이미지 (50)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9-01-05  심의번호 2009-F4  관람등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22분  개봉일자 2009-06-11
로케이션
IB프러덕션, 갈산 주공아파트 2단지, 광희중학교, 부안상서중학교, 부평디자인과학고등학교, 수유중학교, 시카고 램브란트치과, 에어로마스터, 용인성지중학교, 유현초등학교, 익산공설운동장, 제부도 어촌계 유어장

관련글

더보기
  • [칼럼]네 번의 영화 여행 지난 7월 18일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열린 ‘김태용 감독 단편선’은 내게 그 의미가 매우 특별한 상영이었다. 영화 스태프로 일한 지난 10년의 결산 같은 느낌이었는데, 딱 반환점을 돈 것 같았다. (이대로 10년이나 더? 혹은 앞으로 10년밖에? 란 생각이 ... by.윤세영(조감독) 2015-08-21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