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수업 
Love, So Divine ( Sinbu-sueop ) 2004 년
극영화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10분 2004-08-05 (개봉)
제작사
㈜기획시대
감독
허인무
출연
권상우 , 하지원 , 김인권 , 김인문 , 김선화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43)

더보기

줄거리

여름만 지나면 신부수업 완성!...그러나!! 순풍에 돛 단 듯 착착진행 중인 일등급 신학생 규식(권상우)의 신부수업. 한달만 지나면 고대하던 신부서품이다. "성모님 이제 정말 얼마 안 남았어요..." 감격도 잠시, 교황이 성축한 귀한 '성작'을 깨뜨리는 대형사고를 친 규식은 날라리 신학생 선달과 함께 치욕스런 '영성강화훈련'의 주인공이 된다!

시한폭탄 같은 그녀에게 첫 키스를 빼앗기다니! '영성강화훈련'을 명 받은 곳은 변두리 작은 성당. 그러나 성경책보다 연장을 가까이 하는 이상한 남신부(김인문), 미저리 같은 김수녀(김선화), 말썽꾸러기 동네 꼬마 녀석들까지 뭔가 조짐이 안 좋은데.. 다음날 아침 경건한 마음으로 새벽기도를 드리던 규식 앞에 상상치도 못한 사건이 벌어진다. 술 취해 잠든 여자를 쫓으려다 그만... 첫 입술을 빼앗기게 된 것!

규식에게 떨어진 미션 임파서블! 설상가상! 하필 '그녀'가 성당 남신부님의 조카라니. 당황한 규식의 해명 뒤에 날라온 건 그녀(봉희:하지원)의 주먹 한방! 애인 찾아 무작정 가출해서 태평양을 건너왔다는 간뎅이 큰 그녀, 아예 성당에 눌러앉아 사사건건 규식에게 쌍심지를 켠다. 안하무인으로 규식의 인내심을 시험하는가 하면, 성당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썬탠을 하는 등 섹시한 행동도 서슴치 않는데... 차라리 당당하게 죄 값을 치르리라 벌을 청한 규식에게 내려진 과제는, 오 마이 갓! 가까이 하기엔 너무나 두려운 그녀, 봉희에게 세례를 받게 하라는 것. 주님, 어찌 이런 시련을 주시나이까!

'하늘이 사랑한 남자'와 '하늘도 포기한 여자'의 예측불허 만남이 시작된다! 그러나 성공 못하면 신부서품은 끝장이다. 날라리 신학생 선달의 도움을 받아 단계별 작전에 돌입하는데 시한폭탄 같은 봉희의 돌출행동에 규식의 앞길은 가시밭길의 연속이다. '하늘이 사랑한 남자' 규식과 '하늘도 포기한 여자' 봉희의 예츨불허 만남! 모범신학생 규식은 봉희의 무차별한 태클을 뚫고 무사히 신부가 될 수 있을까?

크레디트 (230)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기획시대
  • 배급사
    :  코리아픽쳐스㈜

풀 크레딧 이미지 (16)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4-07-19  심의번호 2004-F211  관람등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10분  개봉일자 2004-08-05
삽입곡
여자를 내려주세요 - 작곡 : 이용범, 작사 : 김태훈, 노래/박수 : 권상우/하지원/김인권, 코러스 : 강성호/김현아/정재윤 내 마음에 들어오지 마세요 - 작곡 : 김우근, 작사 : 김태훈, 연주 : 샘리(기타)/이태윤(베이스)/나원주(피아노), 노래 : BMK O Bone Jesu - 원곡 : G P da Palestrina, 연주 : 최영신, 노래 : 이재욱/서석경/이형모/김현진 Ecce Sacerdos Magnus - 원곡 : L Perosl, 연주 : 최영신, 노래 : 이재욱/서석경/이형모/김현진
로케이션
N서울타워, 경북 왜관 낙산성당, 남산공원 관리사업소, 대구대교구청, 대구카톨릭대학교 유스티노캠퍼스, 바스키아 나이트클럽, 속암초등학교, 수원권선동성당, 압구정 소호, 에덴복지회관, 의성 동부농협, 인천국제공항, 잠실야구장, 포스코,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남산케이블카)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