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
Mr. Handy ( Eodiseon-ga Nugunga-e Museun Il-i Saenggimyeon Teullim-eopsi Natanada. Hongbanjang )
2004 년 12세관람가 대한민국 108분 2004-03-12 (개봉)
제작사
(주)제니스엔터텐인먼트
배급사
시네마서비스
감독
강석범
출연
김주혁 , 엄정화 , 김가연 , 기주봉 , 이주리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일 없는 동네 아줌마나 탐낼 만 한 직업, 동네 반장을 하고 있는 남자. 훤칠한 키에, 수려한 용모, 모르는 일도 없고 못하는 일도 없는 30살의 남자 홍두식, 홍반장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특히 그의 군 제대 후 3년의 공백은 그를 더욱 미스터리하게 만든다. 그가 한미 정상회담에서 동시 통역관이었다는 사람도 있고 유명 가수의 보디가드였다, 단신으로 수영해서 대서양을 건넜다는(!)소리도 있다. 귀신도 울고 간다는 이 남자 홍반장에게 일생일대의 태클이 들어왔다!!
윤혜진, 협박용으로 내민 사표가 그 자리에 수리된 비운의 치과의사! 정의로운 완벽 주의자, 치과의사 혜진. 평의사의 인권을 위해 시위하며 내민 사표가 즉석에서 수리된 바람에 직장을 잃은 여자. 자신의 철두철미한 의료행위가 결벽증에 또라이라고 폄하되어도 굴하지 않는 여자. 천만 운전자를 대변하기도 하고, 수백만 성범죄 피해자들을 대변하기도 하는 그녀, 결국 취업을 거부당하고 작은 도시에 정착, 개업을 한다.
개업 선물로 진로 달력을 주질 않나, 자고있는데 들이닥쳐 동네 청소를 하라고 하질 않나, 자장면 한 그릇을 배달시켰다고 도로 가져가질 않나, 무슨 일을 하든 어김없이 나타나서 시비를 건다. 그러는 홍반장은 퍽도 대단한 일을 한다. 자장면 배달에, 편의점 아르바이트에 분식집, 라이브 카페 등, 허접한 일들은 도맡아서 하고 다닌다. 어딜 가든 보이는 그 남자의 얼굴에 치가 다 떨린다.
동네반장 경력 6년에 이렇게 사고치는 여자는 처음 본다. 동네 수퍼에서 남자 목뼈에 금을 그어놓고 치과를 줘도 모자랄 것 같은 외제차를 부셔 놨다. 그래 놓고도 뭐가 그리 당당한지 경찰차에 잡혀가면서도 큰소리다. 자기와 나와는 소셜 포지션(SOCIAL POSITION)이 다르다나? 살다 살다 이렇게 재수없는 여자는 처음이다. 그런데, 자꾸 눈에 걸린다. 일단, 이 남자 싸움을 잘한다. 거의 매트릭스에 가깝다. 본의 아니게 혜진을 구해주는 홍반장, 이런 남자, 여자는 그냥 지나치진 못한다.
그리고 이남자, 따뜻하다. 뭔가 다른 세상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그래서 자꾸자꾸 눈이 간다. 이 여자 장난 아니게 떠들어 댄다. 시끄럽고 짜증나지만, 마치 운율이 있는 것처럼, 새가 노래 부르는 것처럼.. 밤에 어둠이 깔리듯 마음속으로 파고드는 것을 어쩔 수 없다. 처음으로 내가 가진 것이 없는 것이 속상해진다.

장르
#코메디 #드라마
키워드
#동네반장 #로맨틱코미디 #철가방 #치과의사 #팔방미인 #완벽주의 #사표 #개업 #병원 #치과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26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2004-02-25  심의번호 2004-F057  관람등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자 2004-03-12
삽입곡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 작사/작곡 : 김광석, 노래 : 안젤로 그대 내품에 - 작사/작곡 : 유재하, 노래 : 신규정
로케이션
KCC, 막숙횟집, 법환초등학교, 부산 그랜드호텔, 부산 침례병원, 부산동래경찰서, 부산역, 여의도공원, 올림픽공원, 제주 금화루, 제주 바다성, 제주 소라성, 탑마트, 통도사, 해운대 베네시티, 현대인텔렉스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