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조치 19호
Emergency Measure 19 ( Gingeupjochi Sipgu-ho )
2002년 15세관람가 대한민국 95분 2002-07-19 (개봉) 41,034(관람)
제작사
(주)소스원프로덕션
배급사
㈜SourceOne cinema
감독
김태규
출연
김장훈 , 홍경민 , 공효진 , 노주현 , 주영훈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세계 곳곳에서 가수들이 대선주자로 나와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미국의 마이클 잭슨을 비롯하여 일부 국가에선 가수들이 대통령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자, 위기의식을 느낀 대통령 비서 실장은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일명 "긴급조치 19호"를 발령한다. 방송을 통해 비상사태를 알림과 동시에 군인들이 동원 되어 가수를 잡아들이기 시작하고, 노래 부르는 것을 법으로 금지한다. 곳곳에서 군인들이 들이 닥쳐 가수들을 끌고가는 상황인 것도 모른 채, 콘서트를 하고 있던 가수 홍경민은 홍경민의 팬클럽 회장이자 비서 실장의 딸인 민지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때마침 홍경민 콘서트의 게스트로 오던 김장훈을 만나 함께 홍경민 팬클럽 회원들의 비밀 아지트로 숨어드는 두 가수! 한편, 정부의 "긴급조치 19호"가 발동되자 주영훈은 정부의 첩자가 되어 숨어있는 가수들을 꼬드겨서 체포하는 배신자가 돼버리고, 일부 가수들은 자신들의 신분을 속이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가 하면 잡혀온 가수들은 고문과 함께 가수 포기 각서를 쓴다. 이런 사태를 지켜보던 홍경민과 김장훈은 팬클럽들과 힘을 모아 민지의 아버지인 비서실장을 납치하고, 중앙공원에서 방송을 통해 "긴급조치 19호"의 취소를 전국민에게 호소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크레디트 (227)

더보기
스태프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