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네즈 
Mayonnaise(Ma-yonejeu(Mayonnaise)) 1999 년
극영화 15세미만불가 대한민국 114분 1999-02-13 (개봉) 95,875(관람)
제작사
㈜씨네2000
감독
윤인호
출연
김혜자 , 최진실 , 김성겸 , 원미원 , 권은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100)

더보기

줄거리

딸의 아파트에 갑자기 찾아든 엄마는 잊고 지내던 과거를 건드린다. 엄마에 대한 환멸감을 다시금 상기하게 된 딸은 불편한 몸으로 불평만 늘어놓는 엄마의 존재가 귀찮게만 느껴진다. 6살박이 아들과 뱃속의 아기, 그리고 마감일이 촉박한 대필 자서전, 거기에 남편의 갑작스런 출장으로 모든 일상을 짊어져야만 하는 바로 그 순간에 엄마는 또 하나의 짐으로 다가온 것이다. 엄마는 아버지에게 사랑받아본 적이 없었다. 한때 그런 엄마를 동정하며 엄마의 고운 자태를 사랑하기까지했던 딸의 마음은 아버지가 임종하는 순간, 마요네즈를 머리에 뒤집어 쓰고 고약한 냄새를 풍기던 엄마의 모습을 보고 환멸감으로 바뀐다. 그때부터 엄마와 딸 사이의 감정의 골은 깊어만 가고, 딸은 자신이 엄마가 되고난 후에도 엄마를 이해하지 못한다. 엄마의 머리맡에 놓인 여러개의 약봉지 앞에서도 딸의 마음은 좀처럼 돌아설 줄 모른다. 바쁘다며 얘기 한마디 따뜻하게 건네지 않는 딸이 원망스러운 엄마. 다른 엄마처럼 자신을 챙겨주지는 못할 망정 칭얼대기만 하는 엄마의 존재를 지우고 싶은 딸. 과연 평생을 두껍게 쌓아온 이 모녀의 갈등은 언제쯤 끝이 날 수 있을까?

장르
#멜로드라마 #가족
키워드
#모녀 #약봉지 #모성애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26)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씨네2000
  • 배급사
    :  ㈜시네마서비스

풀 크레딧 이미지 (9)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9-01-29  심의번호 99-026  관람등급 15세미만불가  상영시간 114분  개봉일자 1999-02-13
개봉극장
서울, 허리우드, 중앙, CGV강변11, 씨티, 씨네플러스, 녹색, 연흥, 동숭, 대지, 영화나라, 뤼미에르, 씨네하우스 예술관, 씨네월드, 남산자동차극장(서울)
수출현황
일본(99)
로케이션
구룡포, 산본의 아파트, 양수리 세트장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