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킬 
Born to kill(Bontukil(Born to kill)) 1996 년
극영화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109분 1996-04-20 (개봉) 132,261(관람)
제작사
순필름
감독
장현수
출연
정우성 , 심은하 , 조경환 , 김학철 , 이기열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81)

더보기

줄거리

길은 어릴적 철길에서 자살하려는 엄마의 손을 뿌리치고 도망친 후 암흑가의 킬러로 키워진다.말보로 담배, 콜라, 사발면, 냉장고안의 현금, 시퍼런 날의 칼 한자루, 오토바이, 원숭이 치치와의 교류가 생활의 전부인 길은 자신에게 주어진 킬러의 임무를 묵묵히 대행하는 비사회적인 인물이다. 메마른 대지의 단비처럼 어쩌다 그를 자극시키는 것은 호스티스 수하뿐이다. 길은 늦은 밤 등대처럼 밝아지는 그녀의 아파트를 보며 작은 행복을 느낀다. 어느날 길에 쓰러져 있는 수하를 발견한 길은 그녀를 집까지 바래다 주며 수하에 대한 감정이 연민과 사랑으로 변한다.그러나 이런 행복도 잠시, 인학의 손을 잘라오라는 명령을 지키지 않은 길에게 염사장은 위협을 가하고 길과 수하는 도망을 친다. 그러나 추적 온 김전무 일당과 지하철 내에서 격투하는 사이, 수하는 어느새 인질되어 있다. 길은 그녀를 구하는 대신, 두목을 죽이라는 염사장의 말에 응하고 만다. 길은 울며 만류하는 그녀를 억지로 기차에 실어 떠나보낸다. 길은 홀홀단신으로 포항에 있는 인학의 나이트클럽을 찾아간다. 인학으로부터 모든 이야기를 들은 두목은 자신을 죽이러 왔다는 길의 앞에 나타난다. 그 순간 염사장이 길이 계집 때문에 눈이 먼 것이라며 들어오고 혈전이 벌어진다. 아수라장으로 변한 나이트클럽에서 인학이 죽고, 두목도 길도 점점 열세에 몰린다. 두목과의 눈물어린 재회도 잠시, 곧 그는 난자당한 채 숨을 거두고, 길도 포위되어 염사장의 칼에 피를 쏟으며 쓰러진다. 수하와의 행복했던 순간들이 스친다. 수하는 하염없이 기차역에서 길을 기다리고 있다.

장르
#액션 #드라마 #청춘영화
키워드
#폭력조직 #킬러 #가수지망생 #야마하오토바이 #호스티스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111)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순필름
  • 배급사
    :  SOON FILM

풀 크레딧 이미지 (39)

더보기

수상정보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청룡영화상(17회)-남우조연상:김학철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6-03-26  심의번호 96-87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109분  개봉일자 1996-04-20
개봉극장
명보, 연흥, 롯데월드, 옴니시네마, 그랑프리, 시티시네마, 그랜드시네마, 티파니시네마(서울)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