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나를 보낸다
To you from me(Neo-ege naleul bonaenda)
1994년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109분 1994-10-01 (개봉) 381,578(관람)
제작사
기획시대, 이우영상
감독
장선우
출연
문성근 , 정선경 , 여균동 , 김부선 , 최재영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나'는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지만 표절시비로 소설가의 꿈이 좌절된 채 도색소설을 쓰며 살아간다. 어느날 세계적인 엉덩이를 갖고 있는 미니스커트 중독증에 걸린 '바지입은 여자'가 '나'와 똑같은 꿈을 꾸었다는 이유만으로 찾아와 동거를 시작한다. '바지입은 여자'는 섹스를 하는데 있어서도 '나'를 리드해 나가고, 그녀의 세계적인 엉덩이를 무기로 '나'를 철저하게 지배한다. 그럴수록 '나'는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한편 '나'의 친구 '은행원'은 봉급을 타면 한 달에 한 번, 보너스를 타면 두번 사창가에 가는데 그 이유는 투입과 산출의 원리를 지켜야 한다는 그만의 독특한 철학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중압감으로 성적 기능이 마비된 인물이다. 그런데도 '나'와 '은행원'은 항상 쥬스라는 카페에서 성에 관한 얘기만 한다. '바지입은 여자'는 책에 정신병적인 편집증을 갖고 있는 반면 자신의 세계적인 엉덩이를 헤프게 휘두른다. 어느날 '나'의 이모가 죽자 모든 사람의 삶이 뒤바뀐다.

크레디트 (103)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94-322 연소자불가 (1994-09-23)  
개봉극장
서울, 롯데, 애경시네마, 녹색, 브로드웨이, 씨네하우스(서울)

관련글

더보기
  • 너에게 나를 보낸다 이 영화는 개봉되었을 당시 몇몇 여성평론가들에 의해서 ‘여성의 육체를 남성의 관음증적 시선의 대상으로 위치 지우고 무비판적으로 소비한다’는 고전적인(?)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로라 멀비가 수립한 바 있는 영화 재현과 관련된 성차 이분법, 즉 남... by.주유신(영화평론가) 2015-05-18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