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어리랏다 
I Will Survive (Sal-eolilasda) 1993 년
극영화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108분 1993-08-21 (개봉) 40,229(관람)
제작사
삼육필림
감독
윤삼육
출연
이덕화 , 이미연 , 장항선 , 이일웅 , 남보원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254)

더보기

줄거리

만석은 수문 밖 백정 촌에 사는 망나니로 나라에 정변이 있을 때마다 북을 치는 것이 그의 일이다. 그러던 어느 날 만석은 한 대가 집 하인의 부탁을 받는다. 내용은 내일 처형될 자기네 상전을 칼등으로만 쳐서 깨끗한 시신을 만들어 살라는 부탁이었다. 이백 냥으로 흥정을 끝낸 그날 밤 어떤 여인이 돈을 들고 찾아온다. 그녀는 다름 아닌 내일 처형될 양반의 딸 숙영이었다. 양반들에 대해 사무친 원한을 갖고 있던 만석은 그날 밤 숙영을 무참히 유린한다. 그리고 약속대로 숙영의 부친을 칼등으로만 쳐서 곱게 죽게 해준다. 아버지의 시신을 찾으러 간 숙영은 나졸들에게 붙잡혀 인신매매 거건꾼 김 대감 집으로 잡혀간다. 한편 만석은 숙영의 애처로운 소식을 듣고 심이 후회, 그녀를 구출하고자 한다. 숙영과 만석 사이에선 이내 사랑이 싹트고, 만석은 옥동자까지 생겨 난생 처음 행복한 나날을 보내는데….

장르
#시대극/사극
키워드
#백정 #소설원작 #유린 #인신매매 #종문서 #해외영화제수상작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6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삼육필림

풀 크레딧 이미지 (9)

더보기

기타 수상정보

  • 1993년 좋은영화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3-02-25  심의번호 93-48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108분  개봉일자 1993-08-21
개봉극장
대한, 씨네하우스(서울)
삽입곡
민초들의 한, 살어리랏다, 망나니들의 춤과 처형, 어린시절 회상하는 만석, 억울한 아버지의 죽음, 운명적인 만남, 숙영을 만난 만석의 환희, 사랑을 느끼는 숙영과 만석, 질투하는 무당, 백정의 한(구음), 사당놀이, 돌아가신 어머님을 위한 기도, 황홀한 사랑, 친구의 목을 자른 만석의 슬픔, 백부의 음모, 망나니의 비애, 만석, 용팔의 대감집 혈투, 마을을 덥치는 군졸들, 불안을 느끼는 대감, 탈추하는 만석과 숙영, 탈출, 생과사, 생과 사의 갈림길, 천사여 영원하라.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