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돋는 칼로 슬픔을 자르고
Cutting the Sorrow With a Knife Stuck in the Chest(Gaseum-e dodneun kallo seulpeum-eul jaleugo)
1992 년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98분 1992-11-07 (개봉) 2,530(관람)
제작사
영필름
감독
홍기선
출연
조재현 , 김진녕 , 박종철 , 최동준 , 이희성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배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목포에 온 재호는 악덕소개업자의 마수에 걸려 현대판 노예선이라 불리는 새우잡이배를 타게 된다. 그 배에는 15세의 가출 소년, 나이든 천씨, 원양어선을 타고 왔다가 속아서 온 길재, 그리고 전과자 수배를 받고 있는 정복춘이 타고 있었다. 망망대해 청령호에서 고된 생활중 길재가 탈출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이때 배에는 푼수같은 청년 달수가 끌려온다. 또한 재호는 동력선을 빼앗아 탈출을 시도하지만 정복춘의 배신으로 사공이 먼저 눈치를 채 실패하고 만다. 그래서 재호는 전과는 달리 사공에게 싹싹하게 행동을 바꾸고, 소년과 달수는 그런 재호를 경멸한다. 어느 날 선주와 선장은 재호에게 새로운 사공이 되어줄 것을 제의하고, 재호는 사공으로 선원들을 감시하며 작업을 시키면서 틈틈히 탈출 계획을 세운다. 드디어 재호는 선원들을 모아 놓고 함께 탈출할 것을 제안하는데, 그러나 예상치 못했던 어두운 그림자가 서서히 다가온다.

장르
#드라마 #사회물(경향)
키워드
#고립 #멍텅구리배 #새우잡이 #집단생활 #탈출 #어선 #선원 #새우잡이배 #노예선 #바다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8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2-04-28  심의번호 92-114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98분  개봉일자 1992-11-07
개봉극장
코아아트홀, 뤼미에르(서울)
삽입곡
(주제곡)스캣송:신효범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