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를 천사라고 부른다
I Call You Angel (Naneun neoleul cheonsalago buleunda)
1992 년 연소자불가 대한민국 128분 1992-08-01 (개봉) 2,646(관람)
제작사
㈜유니픽쳐
감독
김인수 , 장일호
출연
강리나 , 최윤석 , 이무정 , 박진희 , 김국현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1970년대, 대구 부시장의 딸 정인숙은 배우의 꿈을 안고 서울로 올라온다. 인숙은 당시 인기있던 라디오 방송작가 장사공을 찾아가 명문대 불문과 학생이라고 속이고 그에게 접근한다. 인숙의 당돌함과 천진난만한 행동에 반한 장사공은 일시적인 행복을 느끼지만, 그녀는 이미 당시 정계 인사들이 드나들던 선운각이라는 고급요정에 진출하고 있었다. 빼어난 미모와 교양있는 행동으로 그녀의 위치는 하루가 다르게 높아만 가고, 어느날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바꿔놓을 정계의 최고 권력자를 만나게 됨으로써 행복과 권력을 한꺼번에 얻게 된다. 그러나 당시의 비리를 너무도 많이 알아버린 정인숙은 파란만장한 그녀의 생활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모른 채 자신의 위치만 지키기에 급급해 한다. 그리고 그녀는 장사공과의 첫사랑이 진정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는 순간 그녀의 마지막 운명이 이름모를 권력자들에 의해 진행된다.

장르
#드라마 #전기 #사회물(경향)
키워드
#1970년대 #자유당 #배우지망생 #출세욕 #야망 #고급요정 #정치스캔들 #의문사 #실화바탕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67)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2-02-24  심의번호 92-44  관람등급 연소자불가  상영시간 128분  개봉일자 1992-08-01
개봉극장
국도(서울)
삽입곡
(주제곡)노래:김수희/작곡:이종식/작사:이건우, 변주현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