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군의 아들 2
General's son 2(Janggun-ui adeul 2)
1991년 고등학생가 대한민국 103분 1991-07-20 (개봉) 357,697(관람)
제작사
태흥영화㈜
감독
임권택
출연
박상민 , 송채환 , 이일재 , 신현준 , 배미향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일제 식민지시대인 1930년대 말엽에 김두환은 종로거리를 넘보던 하야시와 전면전을 벌여 승리한다. 하야시파의 오른팔인 김동회와 김두환은 송채환이란 여인을 사이에 두고 운명적 대립을 한다. 채환은 동회와 사랑에 빠지고, 괴로워하던 두환은 일본장교와 시비가 붙어 헌병대 취조실로 끌려간다. 채환은 두환을 구하려 헌병대장에게 몸을 바치고 자취를 감춘다. 두환이 아편밀수를 하는 왜놈들 회사를 습격하자 하야시파에 비상이 걸리고, 두환을 짝사랑한 일본기녀 세쯔꼬는 두환에게 하야시파의 습격계획을 알려준다. 조선상권을 지키려는 두환과 하야시파는 종로에서 일대격전을 벌인다. 헌병을 가격하고 도망하는 두환을 구하기 위해 종로상인들은 힘을 합해 헌병을 막는다.

크레디트 (147)

더보기
스태프

상세정보

등급정보
91-222 고등학생가
개봉극장
피카디리, 피카소, 시네하우스, 영보, 새서울(서울)

관련글

더보기
  • 장군의 아들 The General's Son, 연작 (세번째 이야기) ... (세 번째 이야기) <장군의 아들>은 세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반지의 제왕>과 달리 이 세 편은 각각 독립적인 이야기이면서 서로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다. “사실 내가 할 이야기는 일편에서 모두 다 했어요. 원래는 그런 다음 연출부 ... by.정성일(영화평론가,영화감독) 2013-11-06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