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도는 바람개비
The Pinwheel that Spins Alone(Honjadoneun balamgaebi)
1990 년 연소자관람가 대한민국 113분 1991-02-14 (개봉) 61,892(관람)
제작사
㈜하명중영화제작소
감독
하명중
출연
고정일 , 여운계 , 정유석 , 안연홍 , 하명중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강원도 산골마을, 어려서 부모를 잃은 남도,남식은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형 남도는 공장에 다니고, 남식은 그 형을 끔찍이 아낀다. 또한 소녀가장 정옥은 불구가 된 아버지와 두 여동생을 데리고 살림을 이끌어 가는 15살 소녀이다. 생활형편으로 야간학교에 다니던 남도는 국가에서 운영하며 생활비까지 제공하는 공군기술학교에 진학하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고된 공장일에 지친 그는 시험에 떨어지고, 낙심한 채 무작정 서울로 상경한다. 이에 남식은 실의에 빠지지만, 주위의 보살핌에 용기를 얻어 비닐하우스를 만들고 채소재배를 시작한다. 그러나 할머니가 쓰러지고, 남식은 가사일까지 도맡게 된다. 눈보라에 비닐하우스가 쓸려나가는 고통도 겪지만 꿋꿋하게 다시 일하는 남식이 다시 세운 비닐하우스에는 먹음직스러운 채소의 싹이 돋아난다.

장르
#드라마 #사회물(경향)
키워드
#강원도 #조실부모 #공장 #야간학교 #서울상경 #비닐하우스 #형제 #생활고

로그인 하시면 새로운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크레디트 (89)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수상정보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90-06-29  심의번호 90-198  관람등급 연소자관람가  상영시간 113분  개봉일자 1991-02-14
개봉극장
국도(서울)
삽입곡
(주제곡)노래:선명회, 어린이 합창단/작곡, 작사:김수철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