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hting Lions ( Ssa-uneun Sajadeul ) 1962 년
극영화 중학생이상 대한민국 117분 1962-10-11 (개봉)
제작사
한흥영화주식회사
감독
김묵
출연
김석훈 , 황해 , 엄앵란 , 최지희 , 이빈화 더보기
스크랩하기 DB 수정요청

담을 위치 선택

이미지 (3)

더보기

줄거리

휴전 직전 북한 포로수용소를 탈출한 육군대위 김철호(김석훈)는 월곡 마을로 내려가 목사와 그의 딸 숙경(최지희)의 도움을 받는다. 철호를 숨겨준 죄명으로 목사가 내무서에 끌려가고 숙경은 철호를 산으로 피신시킨다. 산에 숨어있던 철호는 유격대의 본거지로 찾아가고, 자신을 구하고 잡혀간 목사와 숙경을 구하기 위해 잠시 이곳에 머무르겠다고 말한다.
철원지구에서 활약하던 유격대는 대원 중 스파이가 있어 계획마다 번번이 실패하자 스파이 색출작업에 들어간다. 대원들은 새로 유격대에 합류한 철호를 의심하고 그를 처단하려고 하지만, 여대장(이빈화)은 다른 대원이 스파이라는 증거를 발견하고 그를 사살함으로써 철호는 혐의를 벗는다. 철호는 유격대 활동 도중 목사와 숙경을 구하기 위해 마을로 내려갔다가 북한군에 붙잡힌다. 유격대원들은 북한 정치보위부원으로 가장하여 철호와 숙경을 구출한다.
이후 유격대는 북한군의 화약고를 폭발하고 국군포로수용소를 공격할 계획을 세우고 철호를 유격대원의 작전참모로 임명한다. 수용소 잠입에 성공한 박동지는 유격대원들의 포로수용소 습격을 돕고 포로수용소에서 유격대와 북한군의 대격전이 벌어진다. 이 격전에서 유격대원들은 국군 포로들을 구출하고 그들과 함께 남하한다. 남하 도중 많은 대원들이 죽고, 북한군에 포위되는 등 어려움을 겪지만, 유격대원들과 철호, 숙경은 자유의 땅을 밟는다.

크레디트 (58) Full Credit

더보기
스태프
참여사
  • 제작사
    : 한흥영화주식회사

풀 크레딧 이미지 (17)

더보기

상세정보

등급정보
(1) 심의일자 1962-09-11  심의번호 제3266호  관람등급 중학생이상  상영시간 117분  개봉일자 1962-10-11
다른제목
싸우는 獅子들(필름타이틀)
개봉극장
국도
로케이션
철원
노트
■ 전쟁스펙터클 오락영화로, 흥미 위주의 액션장면에 중점을 두어 총격전 등 액션 스펙터클이 볼만하다. 휴전회담이 열리고 있는 6·25전쟁 당시 철원지구에 잠입한 유격대의 활약상을 그린 작품으로 유격대장 역의 이빈화, 유격대원 역의 엄앵란, 최지희, 남미리, 김아미 등 스타급 여배우들의 전투장면으로 화제가 되었다.
■ 韓興(한흥) 10회 기념작품

한국영화사료관

더보기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