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
Ju-on ㆍ Ju-on: The Grudge
2002년 12세관람가 일본 91분 2003-06-27 (개봉)
제작사
Nikkatsu,Oz Company
배급사
(주)동숭아트센터
감독
시미즈 다카시
출연
오키나 메구미 , 이토 미사키 , 우에하라 미사 더보기
스크랩하기

담을 위치 선택

줄거리

한 남자가 부인을 살해하고 본인도 죽은 채로 발견되었다. 그리고 그들에겐 아들이 하나 있었다. 그리고..

'理佳: Rika(리카)'. 자원봉사자인 여대생 니시나 리카(오키나 메구미 분)는 병든 노파 사치에 유키에를 간호하러 집으로 찾아갔다가 그 집에 감도는 불길한 기운을 감지한다. 어수선하고 폐허같은 집, 노파는 아프다기보다는 뭔가에 홀린 듯 보이고, 그리고 테이프로 굳게 봉인되어 있는 옷장에선 검은 고양이와 의문의 남자 아이가 나타났다 사라진다. 곧이어 노파는 무언가에 홀린 듯 중얼거리다 갑자기 검은 그림자에 휩싸여 죽고 리카는 정신을 잃고 만다. 원한으로 죽어 저주로 살아난 집, 이제 그 집에 한 번이라도 방문한 사람은 모두 끔찍한 죽음을 맞을 수 밖에 없게 되는데.

'勝也: Katsuya(카츠야)'. 그 일이 있기 며칠 전, 유키에 할머니의 아들 카츠야(츠다 칸지 분)는 2층 침실에서 아내 카즈미(마츠다 슈리 분)가 쓰러져 있는 걸 발견하는데, 이 집으로 이사 오고 난 후부터 아내는 불길한 일들을 계속 겪고 있었다. 카츠야도 집 안에서 하얀 얼굴의 여인을 목격하고 정신이 나가버린다. 이때 병든 엄마가 걱정된 카츠야의 여동생 히토미(이토 미사키 분)가 집에 찾아오지만, 오빠 카츠야는 알 수 없는 말을 하며 히토미를 집에서 쫓아내버린다.

'仁美: Hitomi(히토미)'. 그 집을 방문한 이 후, 히토미에게도 불길한 일들이 시작된다. 그녀가 근무하는 회사 화장실이나 복도, 그리고 엘리베이터에서 정체불명의 유령을 목격하기도 하고, 그 유령이 경비원을 죽이는 걸 보게 된다. 공포에 질려 집으로 돌아온 히토미는 오빠의 전화를 받지만, 또다시 자신이 누운 침대 이불 속에서 흰 얼굴의 여자가 접근해 오는데.

크레디트 (8)

더보기
  • 감독 :
    시미즈 다카시
  • 출연 :
    오키나 메구미 이토 미사키 우에하라 미사
스태프
  • 각본:
    시미즈 다카시  

상세정보

등급정보
2003-F137 12세관람가

관련글

더보기
  • [한국공포영화] 세계가 주목한 아시아 공포영화의 특별함 <장화, 홍련>(김지운, 2002)의 할리우드 리메이크작 <안나와 알렉스: 두 자매 이야기>(찰스 가드, 토마스 가드, 2009)는 저예산으로 제작되어 미국에서만 10배 이상의 수익을 냈지만, 한국에서는 약 한 달간 5만명 정도의 관객만을 동원했다. 일본의 <... by.백문임(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부교수) 2009-07-09

초기화면 설정

초기화면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