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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체제로의 진입, ‘아동영화’라는 선택

전시체제로의 진입, ‘아동영화’라는 선택

글 :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 2017.03.09

조선영화 제작 지형의 변화 1937년 이후 조선영화계는 발성영화 제작 기반이 안착되었고, 제작 지형도 전례 없는 활기를 띠게 된다. 이른바 ‘조영(조선영화주식회사)’과 ‘고영(고려영화협회)’으로 대표되는 조선인 제작사와 산하의 스튜디오, 그리고 이를 운용하는 프로듀서가 등장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제작 기반이 갖추어..

협업’으로 완성된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토키

협업’으로 완성된 현존하는 최고最古의 토키

글 :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 2017.02.24

조선영화 제작 지형의 변화 1937년 이후 조선영화계는 발성영화 제작 기반이 안착되었고, 제작 지형도 전례 없는 활기를 띠게 된다. 이른바 ‘조영(조선영화주식회사)’과 ‘고영(고려영화협회)’으로 대표되는 조선인 제작사와 산하의 스튜디오, 그리고 이를 운용하는 프로듀서가 등장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제작 기반이 갖추어..

조선 관객의 가슴을 겨눈 신파영화

조선 관객의 가슴을 겨눈 신파영화

글 :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 2017.02.24

조선영화 제작 지형의 변화 1937년 이후 조선영화계는 발성영화 제작 기반이 안착되었고, 제작 지형도 전례 없는 활기를 띠게 된다. 이른바 ‘조영(조선영화주식회사)’과 ‘고영(고려영화협회)’으로 대표되는 조선인 제작사와 산하의 스튜디오, 그리고 이를 운용하는 프로듀서가 등장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제작 기반이 갖추어..

<아리랑>과 나운규의 신화를 묻다

<아리랑>과 나운규의 신화를 묻다

글 :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 2016.10.27

조선영화 제작 지형의 변화 1937년 이후 조선영화계는 발성영화 제작 기반이 안착되었고, 제작 지형도 전례 없는 활기를 띠게 된다. 이른바 ‘조영(조선영화주식회사)’과 ‘고영(고려영화협회)’으로 대표되는 조선인 제작사와 산하의 스튜디오, 그리고 이를 운용하는 프로듀서가 등장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제작 기반이 갖추어..

연속영화와 연쇄극, 극영화의 등장

연속영화와 연쇄극, 극영화의 등장

글 : 정종화(한국영상자료원 선임연구원) / 2016.07.05

조선영화 제작 지형의 변화 1937년 이후 조선영화계는 발성영화 제작 기반이 안착되었고, 제작 지형도 전례 없는 활기를 띠게 된다. 이른바 ‘조영(조선영화주식회사)’과 ‘고영(고려영화협회)’으로 대표되는 조선인 제작사와 산하의 스튜디오, 그리고 이를 운용하는 프로듀서가 등장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제작 기반이 갖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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