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영화글 > KMDb 초이스

전체게시물 320개, 페이지 1/32

분류검색
게시판 리스트

롤라 몽테 Lola Montes

[블루레이]롤라 몽테 Lola Montes

막스 오퓔스 / 2016-08-03

2008년은 한국영상자료원이 한국 영화사상 가장 독특한 마성의 걸작 <하녀>(김기영, 1960)를 디지털 복원하고 칸국제영화제에 출품한 해이다. 고전 영화의 열렬한 지지자인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 이 영화에 깊이 매료되었음은 이제 널리 알려진 바다. 한편, 그해 칸국제영화제 고전 영화 섹션에서는 또 다른 복원작 한 편이 큰 화제가 되었다. 누벨바그 감독들이 ..

누가 전기자동차를 죽였나 Who Killed The Electric Car?

[DVD]누가 전기자동차를 죽였나 Who Killed The Electric Car?

크리스 페인 / 2016-07-05

이런 상황을 가정해보자. 여러분들이 잘 타고 다니던 차량이 어느 날 압수를 당한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폐차된다. 항의했지만 오히려 체포를 당한다. 그리 유쾌한 상황은 아닌데, 놀라운 건 10여 년 전에 미국에서 실제로 벌어졌던 일이다. 당시 애리조나에 위치한 GM사의 자동차시험장에서는 차량 수 백 대가 폐차되고 있었다. 그리고 이를 ..

영화의 맨살-하스미 시게히코 영화비평선

[책]영화의 맨살-하스미 시게히코 영화비평선

하스미 시게히코 / 2016-04-15

하스미 시게히코는 오늘날 한국 영화팬들에게 전설처럼 느껴진다. 그가 일본, 나아가 세계에서 독보적인 영화비평가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 최고의 비평가들이 그에게 존경을 표하고 있다는 점에서, 혹은 그가 여전히 영화비평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기는 하나 아무래도 그가 필봉을 날카롭게 휘둘렀던 시대가 70~80년대라는 점에서, 그리고 이제는 영화학 내..

아트 오브 마블 무비

[책]아트 오브 마블 무비

제이콥 존스턴 / 2016-03-18

상업영화는 장사와 닮았다. 영화에서의 타깃 관객층처럼 장사에서도 목표고객 설정이 중요하다. 그 고객들은 당연히 해당 상품에 지갑을 열 가능성이 높아야 하며, 장사의 달인들은 기왕 지갑 연 김에 손님들이 돈을 조금이라도 더 쓰게 만드는 스킬 한 가지 이상씩은 보유하고 계신다. 어떻게 하면 돈 쓸 만한 사람들이 돈을 더 쓰게 만들 것인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

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ue Line OST

[OST]가늘고 푸른 선 The Thin Blue Line OST

필립 글래스 / 2016-02-26

미니멀리즘의 거장이라 일컬어지는 필립 글래스, 그를 영화음악과 연결시키는 것은 뜬금없어 보이기도 한다. 심하게 말하면 전성기가 지난 순수음악가가 지난날의 이름값 덕택에 대중문화의 영역에서 근근이 얼굴을 비친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다. 아예 모르는 사람도 많겠고, <트루먼 쇼>의 영화음악가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도 꽤 될 것이다. 그와 같은 부류의 음악은 요즘..

나를 찾아줘 Gone Girl

[블루레이]나를 찾아줘 Gone Girl

데이비드 핀처 / 2016-02-02

* 이 글에는 <나를 찾아줘>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영화의 두 주인공은 처음 만난 순간 서로에게 반한다. 닉과 에이미는 부부가 되고 결혼 5주년이 되던 날, 아내가 갑자기 사라지기 전까지 누구나 부러워하는 완벽한 커플이었다. 미디어와 부모의 합작품인 동화 시리즈 「어메이징 에이미」의 실제 주인공인 에이미. 모두가 부러워하는 소녀였지만, 어린 시절부..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시즌 1~5

[DVD]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시즌 1~5

빈스 길리건 / 2016-01-04

* 이 글에는 <브레이킹 배드>의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영상자료원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드동’이 있다. 드동은 ‘드라마 동호회’의 약자로, 취미와 특기, 일상이 영화 보기라서 국내외 할 것 없이 상업영화는 물론 고전, 예술, 독립영화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무지막지하게 영화를 보는 우리 영상자료원 직원들이 “드라마도 좀 볼까”라는 차원에서 만..

The Chinese Film Classics Collection <은한쌍성> <일전매>

[DVD]The Chinese Film Classics Collection <은한쌍성> <일전매>

동산 쉬, 푸완창 / 2015-12-23

겨울이 다가온다. 몸도 마음도 잔뜩 움츠러든다. 나이가 들수록 세상은 더 차갑게 느껴지고 걱정거리는 늘어만 간다. 고만고만한 그릇의 사람들끼리 부대끼다 보면, 어느새 어린 시절 알던 웃음, 눈물, 사랑, 존경의 정의는 헛웃음에 날아가 버린다. 정신 차려 보니 복잡한 사회 시스템이 우리의 시간을 게걸스럽게 먹어치웠고, 잠시만 멈추면 떨어지는 러닝머신에 우리를..

카운슬러 The Counselor

[블루레이]카운슬러 The Counselor

리들리 스콧 / 2015-11-17

이 글을 쓰고 있는 11월 11일, <마션>이 누적 관객 수 477만 명을 돌파했다는 기사를 접했다. 가사에 치여 극장에서의 영화 관람은 엄두도 못 내고 있는 실정이라 아직 <마션>을 보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본’의 열렬한 팬이고 1997년 이후 “내 인생의 영화”로 주저 없이 <굿 윌 헌팅>을 꼽을 정도로 맷 데이먼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

엑스 마키나

[블루레이]엑스 마키나

알렉스 갈란드 / 2015-10-27

흔한 오해 중 하나, SF 영화는 스케일이 크다는 것이다. <인터스텔라>나 <마션>만 해도 거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주인공들이 고군분투한다. 1인 극 <그래비티>도 우주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무음의 스펙터클로 인해 그 규모가 그리 작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SF의 공간이 반드시 우주일 필요는 없다. 이 첫 문단이 이미 낡고 오래된 이야기라 코웃음 치는 분들..
  1. 처음
  2. 이전
  3. 12345678910
  4. 다음
  5. 마지막
게시판 검색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