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HOME > 영화글 > 애니메이션

전체게시물 110개, 페이지 1/11
게시판 리스트

낙타들

[애니초이스] 낙타들

글 : 김이환(독립영화 칼럼니스트) / 2017.01.09

여자가 집으로 돌아온다. 앵무새를 얼굴에 붙인 남자가 방에서 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여자는 앵무새 남자에게 다른 여자에 대해 말한다. 그러니까 남자는 여자를 놔두고 다른 여자를 만난 후 앵무새처럼 같은 말만 반복하는, 대화가 통하지 않는 낯선 존재가 되었다. <낙타들>은 남자 얼굴에 정말로 앵무새가 붙어 있는 이미지로 이것을 표현하는데, 이런 표현은 상투적..

메모리즈

[애니초이스] 메모리즈

글 : 박수민(영화감독) / 2016.12.08

내가 시나리오 작가로서 극장 스크린에 처음 크레디트를 올린 영화는 SF 옴니버스 <인류멸망보고서>(2010) 다. 각본은 아니고, 세 번째 세그먼트 <해피 버스데이>의 원안을 썼다. 영화는 제작 소식이 처음 알려졌을 때만 해도 매우 야심적인 프로젝트였지만 에피소드 두 편을 완성한 상태에서 나머지 에피소드를 만들 예산과 기획이 실종되어 수년간 답보 상태였다가..

붉은 거북

[애니초이스] 붉은 거북

글 : 송경원(씨네21 기자) / 2016.11.16

그저 보는 것만으로 경이로움을 안기는 체험이 있다. 어린 시절 처음으로 밤하늘의 은하수를 보았을 때 시간이 빨려 들어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실감할 수 있었다. 아직 사진으로밖에 접하지 못했지만 핀란드의 청록색 오로라나 남태평양 어딘가의 투명한 바다를 접한다면 그때와 같은 황홀경에 빠질 것이란 막연한 기대를 품고 산다. 압도적인 이미지는 때론 그것만으로 세계를..

벨빌의 세쌍둥이

[애니초이스] 벨빌의 세쌍둥이

글 : 김혜선(영화칼럼니스트) / 2016.11.03

실벵 쇼메 감독의 2003년 장편 애니메이션 데뷔작 <벨빌의 세쌍둥이>는 신선한 충격이었다. 매 장면이 기괴한 아름다움으로 가득했다. 실벵 쇼메를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 반열에 올려놓은 이 작품이 올가을 13년 만에 국내 정식 개봉했다. 혁신적이라 평가받았던 연출은 지금 봐도 탁월하다. 무엇보다도 애니메이션 <일루셔니스트>와 실사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

안녕, 북극곰

[애니초이스] 안녕, 북극곰

글 : 김홍중(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감독) / 2016.10.19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 100년간 지구의 지표면 온도 상승은 최고 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온도 상승은 지난 만 년의 기간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된 것으로, 지구 온난화는 지구에 돌이킬 수 없는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빙하가 녹아 해수면이 상승하면 작은 섬이나 바닷가의 낮은 지역이 물에 잠기게 되고 사람들은 물론,..

오늘이

[애니초이스] 오늘이

글 : 황의웅(돌도래 크리에이터) / 2016.10.10

그리스신화, 이집트신화, 중국신화 등 세계의 유명 신화들은 그동안 애니메이션의 소재로 많이 쓰였고 지금도 계속 쓰인다. 반면 우리의 전통 신화는 일반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인지 애니메이션화가 잘 되지 못했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와 우리 신화의 재조명 바람과 함께 애니메이션계의 관심도 점점 늘어나 여러 작품이 제작되었다. 이성강이 감독한 <오늘이>..

그레고르 잠자의 변신

[애니초이스] 그레고르 잠자의 변신

글 : 최봉수(애니메이션 감독, 웹툰 작가) / 2016.09.19

1. 카프카의 「변신」은 시각 예술로 변환하기가 다소 까다로운 작품이다. 벌레라는 존재의 구체성이 시각적으로 압도하는 순간 서사는 평면적이고 납작해지기 때문이다. 다양한 층위를 함의하는 대신 그저 ‘어느 날, 한 불우한 남자가 벌레로 변신해버렸다’는 식의 기이한 이야깃거리에 그치게 된다. 1977년 작 <그레고르 잠자의 변신The Metamorpho..

배다리뎐

[애니초이스] 배다리뎐

글 : 장형윤(애니메이션 감독) / 2016.08.31

솔직히 말하자면 국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말에도 “그건 상황마다 다르지!” 하며 약간 삐뚤어지게 생각하는 편이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전래 동화나 전통적인 소재를 다룬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워낙 교육용 콘텐츠에서 많이 해 왔던 것이기 때문에 “아! 또 전통소재.” 하면서 편견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다. 그러다가 이 작..

마이 대드

[애니초이스] 마이 대드

글 : 나호원(애니메이션 평론가) / 2016.08.17

“우리 아빠는 최고야. 우리 아빠는 무서워하는 게 하나도 없다. 커다랗고 험상궂은 늑대도 안 무서워한다… 우리 아빠는 최고야… 고릴라만큼이나 힘이 세고, 하마만큼이나 늘 기분이 좋다. 우리 아빠는 최고야… 그리고 나를 얼마나 웃겨 주는지 모른다. 나는 우리 아빠가 정말 좋다. 왜 그런지 알아? 아빠가 나를 사랑하니까.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

소년 사루토비 사스케

[애니초이스] 소년 사루토비 사스케

글 : 선정우(출판기획사 코믹팝 대표) / 2016.08.05

1. 2016년 6월 30일, 한국영상자료원은 한국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홍길동>(1967)이 수록된 「신동헌 애니메이션 컬렉션」 DVD를 출시했다. <홍길동>은 만화가 신동우가 「소년 조선일보」에 연재했던 만화 <풍운아 홍길동>을 원작 삼아, 신동우 작가의 형인 신동헌 감독이 연출을 맡아 제작한 애니메이션이다. 필름이 유실된 후 오랫동안 볼 수 ..
  1. 처음
  2. 이전
  3. 12345678910
  4. 다음
  5. 마지막
게시판 검색

TOP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