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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60년대 한국영화계의 비사祕史를 듣다

1950~60년대 한국영화계의 비사祕史를 듣다

글 : 공영민(객원연구원) / 2016.10.27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시詩와 음악을 사랑한 청년

시詩와 음악을 사랑한 청년

글 : 김종원(영화평론가) / 2016.10.27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광복과 6・25전쟁을 관통해온 은막의 여배우

광복과 6・25전쟁을 관통해온 은막의 여배우

글 : 이정아(영화사연구소 객원연구원) / 2016.07.06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쉰여섯 해 동안 겹겹이 쌓은 우정의 끈

쉰여섯 해 동안 겹겹이 쌓은 우정의 끈

글 : 김종원(영화평론가) / 2016.07.06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제작자로 변신한 무성영화 시대의 변사

제작자로 변신한 무성영화 시대의 변사

글 : 김종원(영화평론가) / 2016.06.10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쎄시봉, 익숙하고도 낯선

쎄시봉, 익숙하고도 낯선

글 : 장성란(매거진M 기자) / 2016.06.10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촬영기재의 국산화에 걸었던 집념과 열망

촬영기재의 국산화에 걸었던 집념과 열망

글 : 김종원(영화평론가) / 2016.04.10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영화는 결국 영화다

영화는 결국 영화다

글 : 허남웅(영화평론가) / 2016.04.06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미국시민이 된 미모 중의 미모

미국시민이 된 미모 중의 미모

글 : 김종원(영화평론가) / 2015.12.23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노덕 감독과 주성철 편집장이 말하는 <특종: 량첸살인기>

노덕 감독과 주성철 편집장이 말하는 <특종: 량첸살인기>

글 : 주성철(씨네21 기자) / 2015.12.23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이야기 구술사의 이점 중 하나는 영화제작 현장의 이면을 들려주는 다양한 인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크레디트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인물들은 문서 자료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장 바깥의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경우가 많아 작품과 시대 상황을 보는 관점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 「2014년 한국영화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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